대/한/민/국
문/화/지/도

선유도가 들려주는 이야기...

 큰사진으로 보기!


안녕하세요? 소구리 문화지도 선유도공원이 맘에 드세요? 에궁~ 맘에 안드시는 부분이 있어도 소구리맨들이 의지를 갖고 만드는 곳이니깐 이쁘게 봐주세용! 선유도공원을 찾는 사람들 뒷모습이 실지로 아름답죠? 선유도공원의 봄의 풍경은 따뜻한 봄의 느낌을 주기 위하여 일부러 오버노출로 작업했는데 때깔이 맘에 드실련지... 글구 요위에 사진은 실지는 선유도공원이 아니고 그 옆동네 한강시민공원양화지구 산책로를 걸어가는 두여자의 봄나들이 풍경입니다. 선유도공원을 구경하고 집으로 가는 모습이니깐 선유도공원이랑 연관성이 전혀 없지는 않겠지요? 뒷모습이 행복해 보이지 않으세요? 사람의 뒷모습은 그 사람의 행복과 슬픔 그리고 힘겨움과 아픔, 즐거움을 보여주는 두번째 얼굴쯤 되겠지요. 따뜻한 봄날 선유도공원을 찾았던 두여자의 뒷 모습이 아름답고 즐겁게 다가오듯이 언제 시간나면 사랑하는 가족이랑 선유도공원을 지하철타고 부담없이 다녀 오세요.

그냥 쓰다보니깐 서론이 길었네요. 원래 말하고자하는 내용은 "선유도공원 백배 즐기기"와 같은 약간은 신문이나 월간지 관광안내 지면의 타이틀과 같은 뜻의 선유도공원이야기를 하고 싶어서 이페이지를 만들고 있답니다. 그렇다고 창의와 독창성을 자랑하는 소구리가 똑같은 타이틀로 뽑을 수는 없고... 그냥 선유도가 들려주는 이야기가 좋겠네요. ^__* 선유도공원은 보통 우리들이 알고있는 서울대공원, 종묘공원, 탑골공원, 남산공원, 보라매공원, 올림픽공원, 양재천공원, 양재시민의숲 등과는 그 의미가 약간은 다른 21세기 대한민국의 삶의 패러다임을 투영한 공원이라면 넘 거창할지 모르지만 그런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 공원이라 말해도 틀리지 않는 답니다.

선유도공원... 그 자리에는 원래 선유정수장이 있던 자리 입니다. 정수장이 모하는 곳인지 다들 아시죠? 혹시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수도물 만드는 공장 이라고 알려드릴께요 *__* 20세기 대한민국은 정수장자리가 나면 확밀어 버리고 민족기념관이나 자동차운전면허시험장이나 만들자고 했을거에요. 또 그렇게 되었겠지요. 하지만 21세기 멋진 대한민국 사람들이 여전히 근시안적인 19세기 사람으로 진화해오진 않았겠지요? 우리나라 사람들은 언제부터인가 자기비하하는 습관이 넘 과분해서 탈이랍니다. 사촌이 땅사면 배아프다하는 부정적인 인간성을 지녔다는 질투심반 시기심반의 가슴에서 나오는 말들을 넘 자주들어서 그런지 몰라도 우리가 가지고있는 역동적인 삶의 에너지와 열린가슴을 자랑스럽게 이야기하지 않는 모습은 21세기 멋진 청소년들이 자라고있는 현재의 상황에선 좋치않은 삶의 자세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직도 외세의존적인 사고들이 판치는 현실은 미군철수도 아니고 기지이전 문제만 나와도 벌벌떠는 모습으로 상황판단을 하는 일부 사람들을 보면 금방 알 수 있겠지요. 그 모든 것은 군부독재시절의 망령들이 아직도 힘쓰고 있다는 반증도 되겠지요. 그들의 체제유지 수단으로 반공과 미군을 마르고 닳도록 써먹었는데 그 상황에 길들여지고 교육받은 가슴들의 상황인식론은 어느정도 수긍은 할 수 있겠지요. 그래서 올바른 교육이 중요 하겠지요. 더불어 사는 세상에서 모두가 행복해 질 수 있는 삶의 자세를 영어수학보다 먼저 학교에서 잘 가르쳐 주었으면 좋겠지요. 쿠쿠~ 현실은 그게 아닌데 하시는 분들께는 공염불이 될 수 있는 말이지만 그렇다고 진실을 외면 할 수는 없겠지요. 에구~ 또 삼천포로 빠지고 말았는데 선유도공원과 전혀 관계없는 이야기는 아니니깐 넘 뭐라고 하지는 마세요.

다음장으로...


앞장으로 가기




소구리 문화지도 자발적유료화 참여하기 *__^ 도/시/여/행
서/울/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