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문/화/지/도

> 경상북도>봉화군>물야면>오전리>
바로가기

 큰사진보기!
[사진]경상북도 봉화군 물야면 오전리 박달령




 큰사진보기! 박달령

위치 : 경상북도 봉화군 물야면 오전리
높이 : 해발 1,009M

선달산과 옥돌봉 중간지점에 위치한 박달령은 경상북도 봉화군과 강원도 영월군을 이어주는 고갯길이다. 수 많은 사람들이 울고웃는 사연을 만들며 넘었을 박달령은 현재 임도가 개설되어 있고, 고갯마루에는 산령각(山靈閣)이 있어 매년 4월 초파일에 고사를 지내고 있다. 옛날에 부보상(負褓商)들이 많이 드나들었다고 전해지며 그 부보상에 의하여 발견된 약수가 오전약수라고 전해진다. 2005년 12월 현재 고갯마루에는 산령각과 함께 정자가 있어 백두대간을 종주하는 산꾼들의 좋은 휴식처가 되고 있다.


 큰사진보기!

 박달령 둘러보기! 박달령 둘러보기...




 큰사진보기!

박달령은 강원도와 경상북도의 도 경계를 이루고 있고, 백두대간 종주길의 중요한 길목에 자리잡고 있다. 선달산(先達山)과 옥돌봉(玉石山)은 해발 1,000M가 넘는 산이지만 산세가 완만하고 원점회귀 등산을 즐길 수 있어 많은 등산객이 찾아 온다. 그 산의 중간에 위치한 까닭에 박달령 산령각(山靈閣)에는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그렇게 살아있는 산령각이 많이 사라졌지만 다행이도 박달령 산령각은 70년도 이전에는 우리나라 어딜가나 마을어귀 느티나무 아래에 자리한 성황당(城隍堂)에 대한 추억을 떠올리게하는 곳이 박달령이다.


 큰사진보기!

 박달령 게시판 박달령 게시판





*.박달령 가는 길

*.박달령 주변 음식점

*.박달령 주변 숙박업소



 소구리 자발적 유료화 서비스  참여하기! 안녕하세요? 소구리 문화지도 정보 이용에 대한 자발적 유료화 정책을 시행합니다.

소구리 문화지도 자발적 유료화 참여하기






소구리 문화지도 자발적유료화 참여하기 *__^ 도/시/여/행
서/울/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