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문/화/지/도

> 충청북도>단양군>적성면>
바로가기
단양 천주봉^^
 큰사진보기!

[사진] 충북 단양군 적성면 천주봉 - 가운데 봉우리가 천주봉이고, 뒷편 능선은 소백산 입니다.




 큰사진보기!
단양 천주봉(丹陽 天柱峰)


위치 : 충청북도 단양군 적성면 애곡리 / 매포읍 어의곡리
높이 : 해발 580M
지정 : 단양의 명산^^

대한민국에는 하늘을 떠받치는 기둥이라는 뜻으로 이름지은 산들이 많이 있다. 천주봉(天柱峰)... 이름없는 천주봉에서 경북 문경시 동로면 59번 국도변에 자리잡은 해발 836M의 높이를 뽐내며 이름값을 하는 천주봉(天柱峰)같이 세상에 제법 그 이름을 떨치고 있는 천주봉도 있다. 그 천주봉에 비하여 해발 580M라는 기세로는 단양의 천주봉(天柱峰)은 어딘지 모르게 명산의 족보에 올리기에는 역부족이 아니라고 누가 말할 수 있을까? 하지만 단양 천주봉은 그 높이로 하늘을 떠받치기에는 부족할지 모르나 단양의 하늘을 떠받치기에는 너무나 안성마춤인 풍모를 갖추고 있는 단양의 명산^^이다.


 큰사진보기!

수 많은 지도상에 천주봉은 천계봉으로 나타난다. 한자의 기둥 주(柱)자를 누군가 최초에 옮겨적을때 계수나무 계(桂)자로 착각하여 천주봉(天柱峰)이 천계봉(天桂峰)이 되지 않았나 추측 된다. 대한민국에서 발행되는 수 많은 지도책에 정확하게 해발 579.2M 천계봉으로 표기되어 있지만 적어도 단양군 적성면에 사는 모든 사람들은 천주봉은 알지만 천계봉은 모르고 있었다. 혹시나 소구리 문화지도에서 제공하는 천주봉을 지도제작에 관계되시는 분들이 운좋게 볼 수 있다면, 천주봉의 잘못된 표기인 천계봉을 천주봉으로 바로잡아 주시면 댕큐! 랍니다^__*


 큰사진보기!

 단양 천주봉 둘러보기! 천주봉 둘러보기...





 큰사진보기!

단양 천주봉은 타지역에 사는 사람들은 몰라도 단양에 사는 사람들은 한번쯤 꼭 만나야 되는 산이다. 산악지형으로 잘 알려진 단양은 단양팔경(丹陽八景)으로 대표되는 자연의 비경을 자랑하지만 정작 그 단양의 비경을 감싸고 있는 모태라고 할 수 있는 산(山)에 대하여는 무관심 한것 같다. 소백산과 금수산, 도솔봉, 제비봉, 구담봉과 옥순봉을 이야기 하지만, 황정산과 올산, 삼태산, 옥계산, 용산봉, 사봉, 용두산, 두악산, 덕절산과 같은 산에 대하여 말하지 않는다. 상황이 그러할진데 누가 천주봉에 대하여 이야기 하랴. 누가 말하지 않아도 단양을 떠받치고 인간의 삶에 보탬을 주기위하여 아픔을 참으며 자신의 반쪽을 선물하는 산이 어찌 단양의 기둥산 천주봉이 아니겠는가?


 큰사진보기!

우와! 천주봉에 오르면 단양군 전체가 누구나 느낄 수 있는 호쾌한 파노라마가 되어 감동의 가슴으로 펼쳐진다. 북쪽으로 부터 갑산, 삼태산, 옥계산, 태화산, 용산봉, 소백산, 도솔봉, 두악산, 덕절산, 도락산, 용두산, 사봉, 말목산, 금수산이 또렸한 능선미를 자랑하며 동서남북으로 한바퀴 둘러처진 병풍처럼 펼쳐지는 장관을 만난다. 천주봉은 그런 산이다. 높이에 비하여 너무 많은 것을 품어서 숨이 막힐것 같은 대자연의 풍광을 만날 수 있는 산, 그 산이 단양의 명산 천주봉이다. 그 천주봉 오르는 등산로는 매포읍 어의곡리와 적성면 애곡리 마을 초입 능선을 이용하는 등산로가 있다. 어의곡리 등산로는 석회광으로 산이 많이 파헤쳐져있어 적성면 애곡리 능선길이 좀 더 자연적인 환경속에서 천주봉과 만날 수 있다.


 큰사진보기!

 천주봉 게시판! 천주봉 게시판







*.천주봉 가는 길

*.천주봉 주변 음식점

*.천주봉 주변 숙박업소



 소구리 자발적 유료화 서비스  참여하기! 안녕하세요? 소구리 문화지도 정보 이용에 대한 자발적 유료화 정책을 시행합니다.

소구리 문화지도 자발적 유료화 참여하기






소구리 문화지도 자발적유료화 참여하기 *__^ 도/시/여/행
서/울/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