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문/화/지/도

> 충청북도>단양군>적성면>기동리>솔고개>
바로가기

레토나 이야기...


 큰사진보기!

[사진설명] 기아자동차에서 만든 사륜구동(4WD) 자동차 레토나(RETONA) 입니다.


안녕하세요? 최병진입니다. 뉴코란도 이야기에 이어 솔농원 최진항님이 소유하고 있는 레토나(RETONA)이야기를 시작 합니다. 모두 사륜구동이란 공통점이 있는 차들이고 한국을 대표하는 지프차 입니다. 레토나를 많이 운전하지는 않았지만 맨날 구경을 한 덕분에 레토나의 특징은 어느정도 파악하고 있습니다. 레토나 크루져 이후에 매연총량제인가 뭔가에 희생당한 비운의 자동차가 레토나 입니다. 물론 레토나의 원조격인 군사용 지프는 계속해서 생산되고 있기는 합니다.



 큰사진보기!

사진에서 보이는 레토나는 밴입니다. 자동차세도 저렴하고 가격도 상대적으로 승용에 비하여 싼 밴차량 입니다. 일하는 틈틈히 나물치랑 곰치랑 채취해서 저축한 돈과 자식들이 조금씩 보태준 돈으로 구입한 아버님 차량 입니다. 이글을 쓰고 있는 사람은 땡전한푼 보태지 못했습니다. *__* 에궁~ 여기에 대해선 할말이 많치만 그냥 넘어갑니다. 운전면허도 60세가 넘어서 취득했지만 농사지으면서 세레스 운전으로 어느 정도 운전에 대한 경험은 있으셨지만 그래도 서툰 운전에 좀더 적합한 오토매틱 차량이기도 합니다. 5년여 동안 그래도 큰사고 없이 잘 타고 계신 레토나 입니다. 4륜구동이라 상대적으로 안전하고 또한 지프의 특징인 행동이 굼떠서 그런측면도 있겠지만 그 무엇보다 안전운전 하십니다. 2005년 겨울에 스노우타이어달고 너무 믿었다가 눈쌓인 무수마골 삼거리에서 브레이크 잡았다가 180도 턴하셨다고 누눈가 들려 주었습니다. *___^


 큰사진보기! 아버님이 60평생에 첨으로 자가용 구입해서 제일 먼저 하신일이 범퍼가드 다는 일이었습니다. 뒷범퍼와 앞범퍼에 튼튼한 방어벽 구축하고 국기봉도 달고 안테나도 달고 선팅도 했습니다. 안전운전에는 선팅하지 않는게 좋치만 그냥 유행따라 하신것 같기도 합니다. 그 후 망거진 후사경은 2003년도에 이 글을 쓰고 있는 사람이 달아 드리고, 또 한 선버이져도 제가 달아 드렸습니다. 운전석쪽 햇볕 가리개에 선글라스케이스와 카드꽃이가 있는 선버이져용 다용도 케이스도 달아 드렸습니다. 안에 내장재와 차 꾸미기는 주로 어머님이 하셨습니다. 오래된 차이지만 가진것이 레토나 밖에 더 있나 하시면서 자주 닦고 그래서 차량의 외장은 아직도 번쩍거립니다.




 다른사진 둘러보기! 레토나 둘러보기...



 큰사진보기!












 큰사진보기!













 큰사진보기!













 큰사진보기!









홈으로 | 다음장으로...(02)


 자유 게시판! 레토나 게시판







*.솔고개와 곧은터 가는 길

*.솔고개와 곧은터 가는 길 주변 음식점

*.솔고개와 곧은터 가는 길 숙박업소



 소구리 자발적 유료화 서비스  참여하기! 안녕하세요? 소구리 문화지도 정보 이용에 대한 자발적 유료화 정책을 시행합니다.

소구리 문화지도 자발적 유료화 참여하기






소구리 문화지도 자발적유료화 참여하기 *__^ 도/시/여/행
서/울/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