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문/화/지/도

> 충청북도>단양군>적성면>기동리>솔고개>
바로가기

디젤엔진 소리를 좋아하는 사람들...

 큰사진보기!

[사진설명] 2004년식 뉴코란도 TX-5 엔진룸 입니다. 요즘 차들은 엔진이 문제가 되서 못쓰는 경우는 별루 없지요. 그냥 싫증나서 또는 새차타고 싶어서 차를 새로 산다고 보는게 일반적인 현상이겠지요.

====================================================================
	차종 : TX-7/TX-5
	엔진 형식 : 직렬 5기통 터보인터쿨러 디젤엔진 (OM662 TDI)
	배기량(cc) : 2,874 
	최대출력(ps/rpm) : 120/4,000 
	최대토오크(kg.m/rpm) : 25.5/2,400 
====================================================================

코란도 제원은 만들고 판매하는 쌍용자동차(www.smotor.com) 홈페이지에 가면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디젤차는 2005년 1월 현재 경유 가격과 휘발유 가격이 거의 도토리키재기 만큼 차이 나니깐 기름값 절약 측면보단 디젤차량을 구입하는 사람들은 차의 스타일과 취향에 따라 차종을 선택하는 것이 일반적인 흐름 같습니다. 가솔린엔진(gasoline engine)의 가벼움과 디젤엔진(diesel engine)의 묵직한 소음중에 어떤 청각적 감성을 갖고 있는가에 따라 디젤차량을 좋아하던지 싫어 하던지 하겠지요.



 큰사진보기!

[사진설명] 2004년식 뉴코란도 TX-5의 엔진룸 입니다. 플라스틱 엔진커버 덕분에 엔진룸이 좀 깨끗해 보이지요?

우리 속담에 이런 이야기가 있죠. "보기 좋은 떡이 먹기 좋다" 에궁~ 이러니깐 꼭 우리들이 광고에서 흔히 섹스어필하는 수법으로 써먹는 광고멘트 하고 비슷해 지는 것 같아서 미안하네요. *__* 미모의 수영복 차림 젊은 여성이 사이다 병째로 먹는거와 예전에 그 유명한 써니텐이란 청량음료 광고에서 "흔들어 주세요!" 등등의 광고들이 소비자들이 모르게 은그슬쩍 여성을 상품화 시키는 광고들이였고 지금도 많이 써먹고 있는 광고수법이랍니다. 괜히 이야기가 삼천포로 빠졌지만, 전혀 연관성이 없는 것은 아니니깐 막 뭐라고 그러진 마세요^^ 기계적 메커니즘에서 사람들이 흔히 놓치기 쉬운 부분이 감성적 메커니즘에 대한 이해인 것 같습니다.


 큰사진보기! 위에서 먹기 좋은 떡은 다른 말로 아름다움에 대한 비유가 되겠지요. 똑 같은 기계라도 정말 좋은 기계는 철과 전자적 메카니즘으로 만들어진 무생물이지만 살아 움직이는 아름다운 생명력이 있지요. 그 생명력을 자동차 엔진에도 요즘은 잘 적용하고 있지만, 정다운 우리 이웃의 아부지와 누나와 형아들이 만드는 차들은 왠지 아직은 엔진룸을 설계하는데 좀 엉성한 부분이 보이는 것 같아서 아쉬울때가 있지요. 이왕이면 본넷을 열고 엔진룸을 들여다 보는 소비자들이 자기도 모르게 그 엔진룸의 아름다운 디자인과 기계가 보여주는 감성의 미를 발견하고 미소 짓게 만들어 주면 덤으로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을텐데 말이에요. 같은 배관과 배선이라도 이왕이면 짧고 간결하게 꼭 필요 한 길이만큼 설계하고 그러면 생산 코스트도 많이 낮아지고 보기에도 심플하고 아름다운 엔진름울 만들 수 있지 않을까요? 현대자동차던 기아던 쌍용이던 삼성이던 모든 한국차들이 엔진룸에서 소비자들한테 기계가 보여주는 감성의 미학과 디자인을 개발해서 세계시장에서 돈벌이 잘하는 기업이 되기를 응원합니다. 화이팅! 한국의 자동차맨들!!!

앞장으로 가기 | 다음장으로...(06)


 자유 게시판! 뉴코란도 게시판









*.솔고개와 곧은터 가는 길

*.솔고개와 곧은터 가는 길 주변 음식점

*.솔고개와 곧은터 가는 길 숙박업소



 소구리 자발적 유료화 서비스  참여하기! 안녕하세요? 소구리 문화지도 정보 이용에 대한 자발적 유료화 정책을 시행합니다.

소구리 문화지도 자발적 유료화 참여하기




소구리 문화지도 자발적유료화 참여하기 도/시/여/행
서/울/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