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문/화/지/도

소구리 문화지도 각 나라별 방문자 현황
 소구리 문화지도 각 나라별 방문자 현황
[도표]소구리 문화지도 각 나라별 방문자 현황 2007년 2월 8일

“문화의 힘, 그리고 공유와 공존”

소구리 이야기
"안녕?! 친구야!"


소구리 문화지도 2007년 2월 8일 나라별 방문자 현황이다. 도표에 보면 역시 한국어 서비스답게 국내 방문자가 압도적인 우위를 점유하고 있다. 그렇지만 소구리 문화지도에는 세계 각국의 나라들이 빠짐없이 등장한다. 역시 인터넷 사용자와 재외교포가 많이 사는 미국이 제일 많고, 중국, 일본 순으로 소구리 문화지도에 들어 온다. 북유럽과 서유럽 그리고 아시아와 아프리카 중남미에서도 꽤 많은 방문자가 들어 온다. 그 것은 지구촌 곳곳에 그 만큼 한국인이 많이 정착하고 있다는 소리도 되겠다.

언어별 순위는 역시 영어권이 압도적이다. 재외 교포 중에는 웹브라우져의 기본 언어를 한국어로 셋팅하고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으니깐 나라별 정확한 통계는 안 나오지만 근사치로 판단 할 수 있는 데이터는 있다. 이럴 때 제일 아쉬운 것이 소구리 문화지도 글로벌 서비스이다. 세계 중심언어인 영어와 불어 서반아어, 중국어, 일본어, 독일어, 아랍어는 소구리 글로벌 서비스에 포함 되는 날이 빨리 찾아 왔으면 좋겠다. 소구리 웹 서버의 물리적인 에러가 발생해서 서비스가 불안정 할 때 부산에 사는 고등학생 친구가 문자 메시지로 소구리를 불어로 번역했으면 좋겠다는 소식을 보내 왔을 때 미안 했다. 그 것도 스스로 불어 번역을 하겠다고 자청하며 보내온 문자 메시지인데 그 동참에 도움을 주지 못 했다. 아직은 소구리가 그러한 서비스를 준비할 여력이 안된 다는 것이 솔직한 독백이다. 한글 서비스도 진행하기 벅찬 상황에서 힘의 분산은 경영적 판단으로 선택 할 수 없는 일이었다. 하지만 언젠가는 그 친구 반드시 불러서 소구리 문화지도를 아끼고 사랑하는 가슴에 작은 보답이라도 해야겠다고 마음속 깊이 간직하고 있다.

소구리 방문자 국가별 통계 소구리를 방문하는 세계 각국의 친구들을 바라 보면서 문화의 힘과 공유 그리고 공존을 생각한다. 한 나라의 문화는 비교 대상은 될지언정 순위를 매기는 잣대로 바라보는 것은 문화에 대한 모욕이자 멸시이고 차별이다. 그런데 지구촌에서는 타국의 고유한 문화를 자신들의 잣대로만 평가하여 남의 문화는 터부시하고 멸시하는 사람들이 생겨 나고 있다. 그 것도 21세기 문명화된 세상에서 말이다. 그 대표적인 희생양이 알라 신을 믿는 아랍권이 아닌가 싶다. 역사적으로 볼 때 아랍문명은 그리 침략적인 형태를 띠고 살아온 민족은 아니다. 그런 국가들이 유럽권이나 미국과 같은 나라에서 테러리스트나 양산하고 있는 비 문명 국가로 낙인 찍고 그들의 전통과 삶의 방식을 자신들의 잣대로 재단하여 획일화된 세상을 꿈꾸고 있다. 그들만의 국가 그 들만의 고유한 문화적 정체성이 보존되고 가꾸어 질 때 지구촌은 좀더 풍성하고 다양한 문화의 향유 속에 살아 갈 수 있음을 그들은 왜 인정하지 않는지 모를 일이다.

그 것은 아마도 물질적 향유에 대한 끝없는 욕심이 그들의 삶의 세계를 지배하여 발생되는 문제가 아닐까 싶다. 이라크에 치명적인 무기가 있어 지구촌의 평화를 위해 제거 한다는 명목으로 주권국가인 이라크를 침략한 미국이 바라는 것은 지구촌의 평화도 아니고 인권도 아니었다. 그 것은 오직 지구대기 환경을 위해 규제해야 하는 환경정책을 반대하는 이면에 도사린 경제적 약탈 행위에 불과한 침략일 뿐이었다고 지구촌에 살아갈 후세의 양심적인 사람들과 역사가들이 기록 할 것 이다. 지구촌에서 소구리 문화지도를 방문하는 친구들을 볼 때 마다 미국이 교차한다. 그래서 문화의 교류와 공존은 소중한 일이고 그 일에 동참하고자 소구리 문화지도를 만들었다. 그래서 아쉽다. 그들이 알아 볼 수 있는 언어로 소구리 문화지도가 글로벌 서비스가 하루 빨리 시작되면 얼마나 멋진 일일까? 생각만 해도 기분 좋은 일이다. 그래도 이렇게 꿈을 이야기 할 수 있는 소구리로 존재 한다는 그 자체만으로도 오늘도 즐겁게 푸르른 하늘을 바라 본다. 소구리를 아끼고 사랑하는 친구들 댕큐! 그러면서 말이다. ^^

소구리 인터넷 마케팅 홈으로...

앞장으로 가기



소구리 문화지도 자발적유료화 참여하기 도/시/여/행
서/울/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