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문/화/지/도

> 서울특별시>성북구>보문동>
바로가기

꿈나라 어린이공원


 큰사진보기!
꿈나라 어린이공원

위치 : 서울시 성북구 보문동7가 108-2
면적 : 1,564㎡

동대문 세무서 뒤편에 있는 꿈나라 어린이 공원의 느낌은 참 한가하다는 것이었다. 세무서 건물 하나만 건너면 신설동 동대문 종로로 향하는 대로가 있고, 24시간 자동차 주행 소리 멈추지 않을 번잡함이 있건만, 꿈나라 어린이 공원은 그런 번잡함은 나 모르는 세상이다 하고 말하는 것처럼 한가했다. 주택가 밀집지역의 작은 마을마당처럼 놀이기구에 아이들이 복닥거리지도 않았고, 돗자리에 등받이까지 갖추고 나와 하루를 보내는 칠 팔십 된 할머니들도 없었다. 비가 막 떨어지려는 우중충한 날씨 때문이 아니더라도 사람들이 붐빌 것 같지 않은 곳이었다. 그런 한가함은 어디에서 오는 것일까. 아마도 동대문 세무서 뒤편이라는 위치에서 오는 선입관에 대한 반작용 때문인 것도 같다. 보문 동사무소가 공원과 닿아 있었고 그 옆으로 공중 화장실도 있었다. 동사무소 있는 쪽으로 쉼터가 있고 반대편 쪽으로 놀이시설이 있다. 쉼터 쪽으로는 벽돌로 바닥이 되어 있었고, 놀이시설 쪽은 모래바닥이었다.


 큰사진보기!


 다른사진 둘러보기! 꿈나라 어린이공원 둘러보기...





 큰사진보기!

아이들은 모래를 좋아한다. 바닥이 모래로 된 곳에 있는 놀이터에서 미끄럼틀보다 더 인기 있는 장난감이 있다면 바로 모래일 것이다. 그래서 그런지 바닥이 고무매트로 된 놀이터에서는 아이들이 금방 실증을 낸다. 그러나 바닥에 모래가 있는 놀이터에서는 더 오랜 시간을 재미있게 논다. 바로 모래라는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장난감 덕분이다. 그런 점에서 놀이터 바닥이 모래라는 것은 다행한 일이다. 그러나 그네 밑 움푹 파인 곳에 그득 고인 물을 보면 그네 밑에는 모래보다 고무매트인 것이 좋겠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된다. 고무매트 위엔 물이 고이지 않는다. 놀이시설 밑 바닥은 고무 매트로 되어 있으면서도 철봉이 있는 곳 바닥은 모래로 만들어 놓은 돌뫼 어린이 공원의 장점이 다시 생각났다.


 큰사진보기!


 자유 게시판! 꿈나라 어린이공원 게시판







*.꿈나라 어린이공원 가는 길

*.꿈나라 어린이공원 주변 음식점

*.꿈나라 어린이공원 주변 숙박업소


 소구리 자발적 유료화 서비스  참여하기! 안녕하세요? 소구리 문화지도 정보 이용에 대한 자발적 유료화 정책을 시행합니다.

소구리 문화지도 자발적 유료화 참여하기






소구리 문화지도 자발적유료화 참여하기 *__^ 도/시/여/행
서/울/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