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문/화/지/도

> 서울특별시>서울의산>관악산>
바로가기

관악산

 큰사진보기!
관악산(冠岳山)

관악산은 관악구, 금천구와 경기도 안양시, 과천시의 경계에 있는 산으로 전체면적은 1,922만㎢(약 582만평), 최고봉은 연주대(해발629.1M)이며, 1968년 1월 15일 건설부고시 제34호로 지정된 도시자연공원이다. 관악산은 예로부터 경기금강 또는 소금강이라고 불리우기도 하였으며,00오악(송도의 송악, 가평의 화악, 적성의 감악, 포천의 운악, 서울의 관악)중의 하나 이기도 하다.



 다른사진 둘러보기! 관악산 둘러보기...




 큰사진보기!

풍수지리에 따르면 한양을 에워싼 산중에서 남쪽의 뽀족한 관악산은 화덕을 가진 산으로 조선조태조가 항양에 도읍을 정할때 화기를 끄기위해 경복궁앞에 해태를 만들어 세우게한(불기운의 산)이라고 하는 유래도 있다. 산의 형세는 비록 대산은 아니나, 준령과 괴암이 중첩하여 장엄함을 갖추었고, 봄철에 무리지어피는 철쭉꽃과 늦가을의 단풍이 장관을 이루고 있으며, 그 정기가 뛰어나 많은 효자, 효부와 충신열사를 배출한 명산으로 고려시대의 강감찬장군과 조선시애의 신자하 선생이 그 대표적인 인물이라 한다.




 큰사진보기!

관악산과 인접한 삼성산(三星山)은 삼성이라고 일컬어지는 원효.의상.윤필이 이 산중 에서 일막.이막.삼막등의 세암자를 지어 수도하였다는데 일막.이막은 임진왜란때 타버리고 지금은 삼막만 남았는데 이것이 삼막사이다. 그 외에도 1,500여 봉우리와 구릉곳곳에 사찰(관음사, 보덕사, 호암사, 성주암, 자운암, 약수암, 연주암등)이 산재하고 있으며, 계절마다 변화무쌍한 아름다운 경치가 있고 관문을 비롯한 각종 편익시설과 등산로가 말끔이 정비되어 있어 수 많은 서울시민이 즐겨찾는 휴식처로 그 쾌적함과 신선함은 가히 서울의 명소이다.




 자유 게시판! 관악산 게시판





*.관악산 가는 길

*.관악산 주변 음식점

*.관악산 주변 숙박업소



 소구리 자발적 유료화 서비스  참여하기! 안녕하세요? 소구리 문화지도 정보 이용에 대한 자발적 유료화 정책을 시행합니다.

소구리 문화지도 자발적 유료화 참여하기






소구리 문화지도 자발적유료화 참여하기 *__^ 도/시/여/행
서/울/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