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문/화/지/도

> 서울특별시>관악구>봉천7동>
바로가기

낙성대공원



 큰사진보기!
낙성대공원(落星對公園)

위치 : 서울시 관악구 봉천7동 동 218-14호

낙성대는 고려의 명장 인헌공 강감찬장군이 태어난 곳이다. 장군(948~1031)은 거란의 침략을 막아낸 것을 비롯하여 구국제민을 위해 일생을 바쳤다. 그 위업은 당대 국민으로 하여금 흠모와 추앙의 대상이 되었으므로 장군이 태어난 집터에 사리탑식 삼층석탑을 세우고, 그 자리에 큰 별이 떨어지던 날 밤 태어났다는 전설에 따라 낙성대라 이름하여 그 출생지를 표시하고, 거란의 침략적 야망을 근절시킨 장군의 공적을 찬양하였다.



 다른사진 둘러보기! 낙성대공원 둘러보기...




 큰사진보기!

장군이 세상을 떠난 지 900년이 넘도록 그를 추모하는 온 겨레의 마음은 낙성대와 더불어 연연히 이어져 왔으며 서울특별시에서는 이 낙성대를 보호하기 위하여 1964년에 석탑의 파손부분을 보수하고 1972년 5월 25일 지방유형문화재 제 4호로 지정하였다. 서울특별시에서는 이곳에 넓은 터전을 마련하고 1973년 11월부터 공사를 시작하여 사당과 부속건물을 신축하고 봉천동 218번지에 있던 석탑을 이곳으로 이전하였으며, 녹지와 공원시설을 갖추어 1974년 6월 10일 오늘의 낙성대가 조성되었다. 한편 석탑이 있는 옛터에는 따로 유허비를 세워 유서깊은 사적지임을 표시하였다.


 큰사진보기!





봉천7동 228번지 안국사 경내에 강감찬 낙성대라 새겨져 있는 사리탑식의 3층 석탑으로 1972년 5월 25일 서울특별시 유형문화재 제4호로 지정되었습니다. 원래 이 탑은 강감찬 장군이 태어난 봉천동 218번지 집터에 있었으나 낙성대 공원 조성시 이 곳으로 옮겨 놓은 것입니다. 이 석탑의 조성연대는 고려시대(13세기경 추정)로 자재는 화강암이며 탑의 높이는 4.48m입니다.




 자유 게시판! 낙성대공원 게시판





*.낙성대공원 가는 길

*.낙성대공원 주변 음식점

*.낙성대공원 주변 숙박업소



 소구리 자발적 유료화 서비스  참여하기! 안녕하세요? 소구리 문화지도 정보 이용에 대한 자발적 유료화 정책을 시행합니다.

소구리 문화지도 자발적 유료화 참여하기






소구리 문화지도 자발적유료화 참여하기 *__^ 도/시/여/행
서/울/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