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문/화/지/도

> 서울특별시>강북구>수유4동>
바로가기

도선사


 큰사진보기!
도선사(道詵寺)

위치 : 서울시 강북구 수유4동

도선사는 우이동 북한산 중턱에 자리잡고 있는 사찰로 대한불교조계종 직할교구 본사인 조계사의 말사이다. 신라 경문왕 2년(862)에 도선국사가 창건했으며 호국의 분위기가 짙은 생활불교, 실천불교의 기풍을 지니고 있다. 도선사의 역사는 오래되었지만 오랫동안 암자수준에 머무르다가 이청담대종사가 15년간 주석하면서 사세가 커졌다.

 큰사진보기!
철종 14년(1863) 김좌근(金佐根)의 시주로 중수하고 칠성각을 신축했다. 고종 24년(1887) 임준(任準)이 5층석탑을 세우고 그 안에 석가모니의 진신사리를 봉안했으며 1903년 혜명(慧明)이 고종의 명을 받아 대웅전을 중건하였다. 1904년 국가기원도량으로 지정받았다.




 다른사진 둘러보기! 도선사 둘러보기...




 큰사진보기!

도선사 석불(道詵寺 石佛)

서울특별시유형문화재 제 34호

석조마애불입상으로 대웅전 왼쪽 뒤편에 자리하는 거불로서 높이 20미터의 암벽에 조성되었으며 석불 높이 8.43미터이다. 얼굴은 사각형으로 넓적하고 평면적이어서 다소 비만해 보이는 투박한 모습을 하고 있으며, 신체는 사각형에 가까운 원통형을 이루어 우람한 기둥처럼 묘사되어 있다. 신라말에 도선이 조각했다는 전설이 있으나, 그 형태로 보아 고려시대에 유행하던 마애불 계통을 이어받은 조선중기의 작품으로 추정된다. 영험이 있다고 하여 항상 참배객이 끊일 날이 없다.


 큰사진보기!


 자유 게시판! 도선사 게시판







*.도선사 가는 길

*.도선사 주변 음식점

*.도선사 주변 숙박업소



 소구리 자발적 유료화 서비스  참여하기! 안녕하세요? 소구리 문화지도 정보 이용에 대한 자발적 유료화 정책을 시행합니다.

소구리 문화지도 자발적 유료화 참여하기






소구리 문화지도 자발적유료화 참여하기 *__^ 도/시/여/행
서/울/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