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공원의 멋!
선/유/도 공/원

> 충청북도>단양군>적성면>기동리>솔고개>
바로가기
솔고개 문화관광
2001년 11월 27일 작성

[사진설명] 충북 단양군 적성면 기동리 솔고개마을



학이 내려앉은 마을

우리말로 고개에 소나무가 있는 마을이 솔고개마을이다. 학이 내려앉은 모습을 닮았다는 학강산을 주산으로 해발 400여미터 분지에 자리잡고있다. 사철풍부한 샘물과 사람이 살아가기 적당한 기후와 함께 훈훈한 인정의 샘이 솟아나는 곳이 솔고개마을이다.


솔고개마을 둘러보기...

Today's Life Toaday's Travel


"학강산 양지쪽에 할미꽃과 앞산 진달래곷이 아름다운 마을"

솔고개마을을 방문한 사람들은 마을의 포근함에 반한다. 사방으로 둘러쌓인 산속에서 자연과 호흡하는 자신을 발견 할 수 있다. 각박한 세상에서 그래도 자연과 함께하는 삶을 살아가는 솔고개사람들이 들려주는 고향의 서정을 찾아가는 겨울나그네가 되어보자.


솔고개



겨울 금수산

금수산은 솔고개마을에서 찾아가면 더없이 좋다. 적당한 등산시간과 금수산에 대한 전체적인 조망을 가장 멋지게 할 수 있는 학강산이 있다. 마을에서 10여분 쉬엄쉬엄 걸어서 학강산 중턱 밭에서 바라보는 금수산 조망은 한폭 의 아름다운 산수화를 보는듯 하다.


겨울 금수산...

문화... 오늘의 상품


"사랑의 실천"

80고령의 시어머니가 병으로 자리에 눕게 되자 극진히 돌보면서 정성껏 구완하였다. 하루는 먼곳에 약을 구하러 갔다가 날이 저물어 집에 돌아 오는데 호랑이가 나타나 밤길을 인도해 주기도 하였다. 시어머니가 천명에 따라 끝내 세상을 떠나매 선산에 안장하고 삼년동안 날마다 성묘하니 오솔길에 새길이 생겼다.


자연... 배너..


솔고개 고추

솔고개표 햇고추입니다. 청정한 지역이어서 그런지 몰라도 햇고추를 고추장에 찍어서 밥을 물에 말아서 먹는 맛은 꿀맛? 이랍니다. 땀흘려 일하다 시원한 샘물에 찬밥을 물에 말아서 된장이랑 고추장에 찍어먹는 그 맛은 직접먹어보지 않고는 말 할 수 없답니다*__^


지난기사보기 [1]


소구리홈 도움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