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문/화/지/도

> 전라남도>강진군>도암면>
바로가기

백련사


 큰사진보기!
백련사(白蓮寺)

위치 : 전라남도 강진군 도암면

백련사는 강진만을 바라보는 만덕산 자락에 기골이 장대한 무인의 기상을 풍기며 버티고 서 있다. 13세기 송광사 정혜결사와 더불어 원묘국사가 백련결사를 조직하여 천태종의 법맥을 잇고, 8대국사를 배출하므로써 한시대 우뚝 섰던 명찰이다. 만덕산 일대는 야생차나무가 무성하고 만경루 앞자락의 3천여 평에 이르는 동백나무 숲은 남도의 서정을 짙게 풍기는데, 이곳이 차문화의 한 맥을 이룬 곳이다.




 다른사진 둘러보기! 백련사 둘러보기...




 큰사진보기! 백련사 사적비(白蓮寺 寺跡碑)

전라남도 유형문화재 136호

원래 백련사 경내에는 고려 명종조의 문신 최자(1188~1260)가 지은 원묘국사의 비등 여러개의 석비가 있었으나 현재는 이 비만 남아있다. 홍문관 수찬을 지낸 조종저(1631-1690)가 글를 짓고 낭선군 이우(1637-1693)가 글씨를 쓰고 동생인 낭원군 이간(1640-1699)이 전서를 써서 조선 숙종 7년(1681) 5월에 세운 것이다. 비문은 19행으로 백련사의 중수, 원묘국사의 행적과 백련결사에 관한 내용등이며 뒷면에는 이 비의 건립에 참여한 72명의 승명과 인명이 음각되어 있다. 두 눈이 험상굿게 생긴 거북모양의 빗돌 받침은 고려시대 최자찬 원묘국사 비의 귀부를 사용하였고 비머리는 용이 서로 얽혀있는 모양이다.




 자유 게시판! 백련사 게시판





*.백련사 가는 길

*.백련사 주변 음식점

*.백련사 주변 숙박업소



 소구리 자발적 유료화 서비스  참여하기! 안녕하세요? 소구리 문화지도 정보 이용에 대한 자발적 유료화 정책을 시행합니다.

소구리 문화지도 자발적 유료화 참여하기






소구리 문화지도 자발적유료화 참여하기 *__^ 도/시/여/행
서/울/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