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문/화/지/도

> 제주도>남제주군>표선면>
바로가기

성읍민속마을


 큰사진보기!
성읍민속마을

위치 : 제주도 남제주군 표선면

성읍은 오백년의 긴 세월동안 문명을 멀리하여 제주섬의 독특한 풍물과 옛 마을 본래의 모습 그대로를 간직해온 향토색 짙은 아름다운 마을이다.유형, 무형의 많은 문화유산이 집단적으로 분포되어 있고 옛 마을 형태의 민속 경관이 잘 유지되어 있어 중요민속자료 제 188호로 지정 보호받고 있다.성읍은 정의현청이 있던 자리로서 1914년 군현제가 폐지 될때 까지 약 500여년 동안 군정치소가 있었던 유서가 깊은 곳이다. 이 성읍마을은 제주도 동부 중산간지대 마을의 특징이 가장 잘 남아 있는 곳으로서 유형의 문화 유산으로는 돌과 진흙, 초가 지붕으로 된 3백여 채의 민가군을 비롯, 향교, 정의현청이였던 일관헌, 돌하르방, 성터, 연자매, 옛 관공서 터, 옛 비석 등이 있다.



 다른사진 둘러보기! 성읍민속마을 둘러보기...




 큰사진보기!

무형의 유산으로는 중산간 지대 특유의 향토색 짙은 민요, 민속놀이, 향토 음식, 민간 공예, 방언 등이 풍부하게 남아 있다.더욱이 천연 기념물로 지정, 보호되고 있는 느티나무, 팽나무 등은 유서깊은 이 마을의 역사를 잘 말해주고 있으며 마을의 경관을 한층 돋보이게 한다.성읍 민속촌은 이러한 이유로 인해서 관광지로 생각이 되지만 실은 사람이 살고 있는 마을이다. 한마디로 이 성읍마을은 제주의 독특한 풍물과 마을 모습을 가장 원형 그대로 보존하고 있는 향토색이 짙은 곳이라 할 수있다. 제주시에서 동부산업도로를 타고 표선쪽으로 40분쯤 달리면 만날수 있는 곳이다.





 자유 게시판! 성읍민속마을 게시판





*.성읍민속마을 가는 길

*.성읍민속마을 주변 음식점

*.성읍민속마을 주변 숙박업소



 소구리 자발적 유료화 서비스  참여하기! 안녕하세요? 소구리 문화지도 정보 이용에 대한 자발적 유료화 정책을 시행합니다.

소구리 문화지도 자발적 유료화 참여하기






소구리 문화지도 자발적유료화 참여하기 *__^ 도/시/여/행
서/울/여/행